|
CloneChecker: A Software Plagiarism Detector
Troubleshooting Page |
실행시 C 소스파일에 대해 invalid file 에러를 낸다면, 소스파일을 파싱하는 중에 문제가 생겼기 때문입니다. 현재 clonechecker의 파싱 부분을 수정하려고 계획중에 있습니다만, 그 전까지는 링크되어있는 쉘스크립트 를 사용하여 소스파일을 전처리해주어야 합니다.
쉘스크립트 사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rmheader [directory-name]
만약 test 라는 디렉토리에 검사할 C 소스파일들이 들어있다면, 다음과 같이 쉘에 타이핑하십시오.
$ ./rmheader test
그러면 test 폴더안에 clck 라는 서브폴더가 생성될 것이고, 원래 test 폴더안에 들어있던 C 소스파일들이 전처리가 되어 clck 이라는 서브폴더안에 복사되어 있을 것입니다. 이렇게 하신 후, clck 폴더 안에 새롭게 생긴 소스파일에 대해서 clonechecker를 실행시키시면 됩니다.
일단 이것은 C 소스파일내에 include 문을 모두 삭제하는 것인데, 이러한 처리가 소스파일의 복제성 검증 여부에 별로 영향을 미치지 않으므로 안전합니다.
이렇게 처리하더라도 여전히 invalid file이 존재할 수 있는데, 그러한 파일이 너무 많을 경우, 아래 메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두번째 파일은 Java를 위해 최적화된 윈도우/리눅스용 실행파일입니다. 따라서 Java를 제외한 다른 언어에 대해서는 실행시킬 수 없습니다.
C, nML, Scheme, Java 모두 사용하시려면 첫번째 링크에서 소스를 직접 다운받아 설치하셔야 합니다.
수행속도가 리눅스용에 비해 5배~10배정도 떨어지는 까닭에, 리눅스 환경이 전혀 불가능하지 않으시다면, 리눅스에서 clonechecker를 사용하시길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