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neChecker: A Software Plagiarism Detector
Troubleshooting Page

ROPAS/Programming Research Lab
School of Computer Science and Engineering
Seoul National University

originally written by
Sungsoon Jang and Sunae Seo
ROPAS
Computer Science
Korea Advanced Institute of Science and Technology

Troubleshooting 1. 첫번째링크에 매달려 있는 소스파일을 받아 설치한 후 실행시 문제해결.

실행시 C 소스파일에 대해 invalid file 에러를 낸다면, 소스파일을 파싱하는 중에 문제가 생겼기 때문입니다. 현재 clonechecker의 파싱 부분을 수정하려고 계획중에 있습니다만, 그 전까지는 링크되어있는 쉘스크립트 를 사용하여 소스파일을 전처리해주어야 합니다.

쉘스크립트 사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rmheader [directory-name]

만약 test 라는 디렉토리에 검사할 C 소스파일들이 들어있다면, 다음과 같이 쉘에 타이핑하십시오.

$ ./rmheader test

그러면 test 폴더안에 clck 라는 서브폴더가 생성될 것이고, 원래 test 폴더안에 들어있던 C 소스파일들이 전처리가 되어 clck 이라는 서브폴더안에 복사되어 있을 것입니다. 이렇게 하신 후, clck 폴더 안에 새롭게 생긴 소스파일에 대해서 clonechecker를 실행시키시면 됩니다.

일단 이것은 C 소스파일내에 include 문을 모두 삭제하는 것인데, 이러한 처리가 소스파일의 복제성 검증 여부에 별로 영향을 미치지 않으므로 안전합니다.

이렇게 처리하더라도 여전히 invalid file이 존재할 수 있는데, 그러한 파일이 너무 많을 경우, 아래 메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Troubleshooting 2. 두번째링크에 매달려 있는 실행파일에 관하여.

두번째 파일은 Java를 위해 최적화된 윈도우/리눅스용 실행파일입니다. 따라서 Java를 제외한 다른 언어에 대해서는 실행시킬 수 없습니다.

C, nML, Scheme, Java 모두 사용하시려면 첫번째 링크에서 소스를 직접 다운받아 설치하셔야 합니다.

수행속도가 리눅스용에 비해 5배~10배정도 떨어지는 까닭에, 리눅스 환경이 전혀 불가능하지 않으시다면, 리눅스에서 clonechecker를 사용하시길 권장합니다.


yes@ropas.snu.ac.kr